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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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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utureCast] Chris DeFo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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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FutureCast] Linda Hoop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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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조직의 창의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글을 통해 독자는 창의적인 조직을 만드는 데 있어 단순히 뛰어난 인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아폴로 신드롬’은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도 성과가 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주며, 창의성의 핵심은 협력과 목적 중심의 소통에 있음을 강조한다. 조직 내 관료주의와 교조주의는 창의성을 저해하는 주범이므로, 이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창의적인 해결책은 조직의 근본적인 목적에 충실할 때 비로소 발휘된다. 글로벌 조사 결과, 한국 조직의 창의성이 낮다는 점에서 조직 문화의 개선이 시급함을 알 수 있다. ‘목적 중심의 소통’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공통된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위해 협력할 때 조직의 창의성은 극대화된다. 이 글은 경영자와 리더들이 조직 내에서 창의성을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을지 방향을 제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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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지연
산업 및 조직 심리학자로, 현재 삼성경제연구소 인사조직실 수석 연구원으로 근무 중이다. UC 버클리 하스경영대학원 연구원 출신으로, 주요 저서로는 <실리콘밸리 사람들은 어떻게 일할까>, <인재경영을 바라보는 두 시선>을 공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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