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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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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혁신 시, 기업이 흔히 범하는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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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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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전략
#공급과잉
#영업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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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조직의 창의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 글을 통해 독자는 창의적인 조직을 만드는 데 있어 단순히 뛰어난 인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아폴로 신드롬’은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도 성과가 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주며, 창의성의 핵심은 협력과 목적 중심의 소통에 있음을 강조한다. 조직 내 관료주의와 교조주의는 창의성을 저해하는 주범이므로, 이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창의적인 해결책은 조직의 근본적인 목적에 충실할 때 비로소 발휘된다. 글로벌 조사 결과, 한국 조직의 창의성이 낮다는 점에서 조직 문화의 개선이 시급함을 알 수 있다. ‘목적 중심의 소통’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공통된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위해 협력할 때 조직의 창의성은 극대화된다. 이 글은 경영자와 리더들이 조직 내에서 창의성을 어떻게 이끌어낼 수 있을지 방향을 제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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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인사 조직 관리, 어디로 갈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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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케팅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직장 생활, 벤처 창업, 기업 회생, 총괄 경영의 경험 속에서 직접 배우고 실천한 경영과 리더십의 원리를 ‘착한경영’이라 정의하여 누구나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체계화하고 지식을 축적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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