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mo************·
2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궁금한게 있어 한번 올려봅니다. 저는 올해 팀장이 되었습니다. 이제 겨우 팀원들의 업무를 파악해 나가는 중인데, 팀원들 인터뷰 하면서 특히 피드백을 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눈에 띄게 빠른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다소 건조하더라도 명확하게 지적하고 싶은데, 신임팀장 교육에서 배우기론, 성장 관점에서 더 길게 내다보고 강점부터 이야기를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실제 현업은 빠르게 돌아가는데, 너무 진도가 안나가는 느낌입니다.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교육에서 배운 피드백 방식이 실제로 효과적이었나요?
2
댓글(2)
  • hu*********·
    안녕하세요.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한 적이 있어 공감이 됩니다~ 빠르게 고쳐야 할 문제는 솔직하게 말하는 게 중요하지만 그때도 해결 방법을 함께 제시하면 팀원들이 더 잘 받아들이더라고요. 그리고 모든 피드백을 성장 관점으로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급한 문제는 바로 짚고 긴 시간 들여야 할 부분은 따로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중요한 건 팀원이 이해하고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할게요~!
  • bo******·
    피드백은 단지 개선을 위해 제시하는 의견이라고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강점부터 이야기 하는게 좋다라고 하지 않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