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ha****·
6
조직의 방향과 현실적인 문제와 차이가 있었을때 어떤식으로 구성원들에게 설득을 가져가시나요? 제가 봐도 이상적인 사항인 사항으로 바라보이는데... 저도 답답할떄가 많습니다. 다른 팀장님들은 소통과 피드백을 어떻게 주고 계시나요?
6
댓글(6)
  • st*****·
    이상과 현실의 차이를 솔직하게 인정하고, 구성원들과 해결책을 찾는 게 베스트인 것 같아요.
  • hu**********·
    정말 어려운 문제 ㅠㅠ
  • pu*********·
    저도 지금 딱 그런 상황이에요. 이럴 때일수록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해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팀장님도 쉽지 않죠" 라고 먼저 말하기도 하더라고요.
  • na******·
    처음엔 조금 이해하는 척하다가 결국은 "회사가 싫으면 나가야지"로 귀결되는데... 저도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
  • dy*****·
    최대한 솔직하게 현실적인 문제를 공유하고, 그 속에서 우리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지만요,,, 차이는 리더뿐만이 아니라 조직원이 함께 극복해야된다고 생각해 주간회의에서 솔직하게 공유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으려고 하는 편입니다.
  • ye*********·
    사실은 리더인 나도 이 괴리를 어떻게 좁혀나가야 하나 고민이 많아요..라고 털어놓는 건 어떨까요? 구성원들 입장에서 우리만 이렇게 막막한가?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면 팀장님이 솔루션을 주시겠지.. 하면서 기다리기만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