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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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이란?? 맨날 회사에서는 리더십이 있어야 한다고 얘기하는데, 각자가 생각하는 리더십의 기준이 다 다른것 같아요. 팀장이 좀만 잘못하면 리더십이 어쩌고 저쩌고~~ 근데 매번 평가기준이 달라지는것 같아요ㅎㅎ 리더십 유형도 정의도 정말 많지만 다른 팀장님들이 정의하는 자신만의 리더십이 뭔지가 궁금합니다... (사실 제가 갈피를 못잡겠어서 그래요 의견 좀 주세요ㅜ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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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
  • yt***·
    고민을 이해합니다. 정답은 아니겠지만, 이런 부분에 팀장님들이 함께 의견을 나눠보면 좋을 거 같아 간단하게 의견 달아봅니다. 리더십에 공통된 정의는 없습니다. 수업이 많은 사람들이 수없이 많은 정의를 내려놓곤 합니다. 그것은 객관적이고 공통적인 정의는 없다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만의 리더십을 정의해 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더십에 공통적인 요소들을 뽑아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사람입니다. 나 혼자가 아닌 우리 구성원들과 함께 성과를 만들어간다는 측면입니다. 그래서 사람에 이
  • yt***·
    댓글이 300자에서 끊기네요, ㅜㅜ 사람에 대한 이해와 사람에 대한 존경, 그리고 사람을 다룰 줄 (?)아는 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 생각합니다. 둘째는 바람직한 영향력입니다. 지위의 힘이 아닌 바람직한 영향력으로 리딩하는 거죠 셋째는 탁월한 성과입니다. 내가 맡은 조직에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은 이런 것들이 일회성이 아니라 계속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글자 제한 때문에 짧게 제 생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나만의 리더십을 정의해보는 것이 첫걸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 ti******·
    사람, 바람직한 영향력, 성과. 리더십에서 정말 중요한 세가지 축인것 같아요 사람을 잘 다룰 줄 알아야 바람직한 영향력, 성과까지 따라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사람을 첫째로 쓰신거겠죠??ㅎㅎ 그렇지만 그만큼 어려운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