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bl********·
3
평소 구성원의 성장이 리더의 역할이라고 믿어왔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도 보내고, 중요한 프로젝트도 맡기면서 기회를 많이 주려고 노력했어요. 덕분인지 팀원들은 빠르게 성장했고 성과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다음이더라고요. 그렇게 성장한 사람들이 더 좋은 조건을 찾아 하나둘씩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남아 있는 건 아직 경력이 짧은 사람들뿐이고, 팀의 성과는 점점 떨어지고 있어 점점 지치고 혼란스럽습니다.
3
댓글(3)
  • hu*********·
    제 주변에 대기업 다니시는 분들도 회사의 업무가 만족스럽지 못해 이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먼가 질문자분 회사만의 문제라기보단 요즘 사회 분위기도 그런 것 같아요! 그럴수록 직원분들과 더 많은 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wi************·
    정말 훌륭한 리더로써 존경을 표합니다. 팀원들의 성장을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고 노력했것만 그리고 그런 노력으로 높은 퍼포먼스 냈것만, 하지만 떠난다??? 어쩔 수 없는 사회 통념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의 팀장님 또한 훌륭한 리더 밑에서 성장을 발판이 되었을거라 생각 합니다, 리더의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직원들을 성장시키고 또 떠나보내고 또 성장시키고 이런 수레바퀴의 연속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시간이 지난 후 먼 미래에 지금의 팀장의 밑에서 많은 배움을 통한 분들 또한 훌륭한 리도로써 후배들을 양성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화이팅 하십니요, 그리고 더 많은 후배분들을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보여 주세요. 훌륭한 스승 밑에 훌륭한 제자가 있듯이 훌륭한 리더를 통해 훌륭한 팀원이 재 생산된다고 생각 합니다.. 감사 합니다
  • yo******·
    성장을 도와준다고는 하는데.. 구성원들은 단순한 고통으로 받아들이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