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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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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의 마음을 일터로 돌리기 위한 리더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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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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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리더십
#동기부여
#개별화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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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보상은 창의성을 떨어뜨린다?
(1) 금전적 인센티브가 항상 창의성을 저해하는 것은 아니며, 적절한 조건이 충족될 때 인센티브는 내적 동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인센티브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려면 직원의 자기 효능감이 높아야 하며, 이를 통해 어려운 과제에서도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3) 성과와 보상이 공정하게 연결되어야 내적 동기를 높일 수 있으며, 불공정한 보상 제도는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4) 즐겁고 협력적인 조직 풍토가 조성될 때 인센티브는 창의성과 업무 몰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5) 인센티브 제도는 개인뿐만 아니라 팀 단위, 전기 대비 향상 인센티브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팀의 협력과 성과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리더는 보상 체계를 창의성과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동력으로 활용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적절한 환경과 조건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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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팀장으로서 나의 역할은 OOO입니다
(1) 팀장은 개인의 성과가 아닌 팀 전체의 성과에 초점을 맞춰야 하며, 팀원들이 조직의 전략적 목표에 맞춰 일하도록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2) 리더에게는 기술적 능력보다 사람 관리 역량이 중요한데, 팀원들의 성장을 돕고 협력을 이끌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3) 팀장은 문제 해결의 주체가 아닌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팀원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4)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팀원들의 역량을 개발하는 데 집중해야 하며, 이를 통해 팀의 장기적인 성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5) 혁신을 주도하고, 팀원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전달하며, 이해관계를 조율할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6) 조직의 변화에 대해 리더로서 지지를 표명하고, 팀의 방향과 조직의 비전이 일치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7) 궁극적으로 리더는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인식하고, 팀원들이 자율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에 충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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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한별
기업교육 전문가이자 교육학자로 이론과 실제, 이성과 감성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리더십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산업인력개발학 박사, 연세대학교에서 인적자원개발 석사학위를 받았다. 교육 기획 및 강의, 칼럼과 비즈니스 코칭을 통하여 리더들에게 균형 잡힌 리더십 식단을 전해드리는 리더십 영양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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