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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이 어려운 팀장 : 3요 세대와의 대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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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의 기술#MZ세대#경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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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위기는 조직을 어떻게 바꾸는가

(1) 변화를 거부하면 성공한 기업이라도 몰락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경쟁에서 뒤처지기 쉽습니다. (2) 리더는 변화의 필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이를 명확히 전달해야 합니다. 변화의 긴박함을 이해하지 못하면 혁신이 실패할 가능성이 큽니다. (3) 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명확한 비전이 필요합니다. 비전이 있어야 구성원들이 변화를 위한 동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변화에 대한 저항은 인간 본성에서 비롯되므로, 리더는 보이지 않는 저항까지도 예측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5) 위기는 변화를 촉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으며, 리더는 위기를 부정하기보다 이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6) 변화와 혁신이 조직의 문화로 자리 잡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변화를 피하지 않고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낡은 시스템과 관행은 과감히 버려야 하며, 이를 통해 조직은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8) 리더는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이 변화에 긍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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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주

성장계획연구소

20년간 기업교육전문가, 성장계획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성장계획연구소 대표,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객원 교수로 활동 중이다. 리더십, 조직 소통, 조직 문화 분야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여성 인재의 리더십 향상과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서 <지식노마드가 되라> <여자, 인생의 판을 바꿔라> <셀링포인트를 잡아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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