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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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잘하는 직원들의 부정의 기운이 , 결국 전체적으로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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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
  • ha******·
    "일 잘하는" 직원의 부정적 기운의 "원인"이 무엇일까요?... 일이 너무 몰려있거나 혹은 하는 것에 비해 보상이 부족하다는 생각일까요? 원인이 여기에 있다면 리더와 조직이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 같습니다. 그게 아니라 단순 태도의 문제라면... 강력한 코칭이 필요해 보입니다. 회사는 혼자만 일하는 곳이 아니라 협업이 필요한 곳이니까요.
  • bo******·
    부정적인 기운이 정확히 어떤 형태 일까요? 불평불만을 이야기 하고 다니는 것인지, 성과를 내지 않고 있거나 업무 태만을 보이고 있는 것인지, 발현되는 행동에 따라서도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 dp******·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일 잘하는 직원들은 본인의 성과를 인정받고 싶어하고 본인의 업무에 상당한 프라이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사에게 인정을 못받거나 프라이드에 스크래치가 생길경우 업무태도가 안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그 기운이 팀 분위기를 헤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잘한 부분은 칭찬과 격려가 필요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해줘야 할 거 같습니다. 물론 다른분들이 말씀하신 부분들도 체크가 필요해 보입니다.
  • be*********·
    옆팀에 일을 엄청 잘하는 직원이 있었는데, 그 직원은 다른 팀원들이 일을 잘하지 못하는 것을 엄청나게 비난하고 후배직원들에게 혹독하게 코칭을 하여 그 팀에서 그 직원을 제외하고 1년을 못버티고 다 퇴사하는 현상이 있었어요. 그러나 팀장은 워낙 성과를 잘 내는 팔방미인 친구이다 보니 놓을수가 없구요... 참 어려운 문제인 것 같습니다.